
로켓랩 USA는 수십억 달러 규모의 미국과 영국 극초음속 프로그램에서 HASTE 발사체를 사용한 시험 발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확보했습니다.
이 회사는 두 정부 지원 개발 이니셔티브에 참여하며 엔지니어링 노하우와 추가 지원을 제공할 것입니다.
미국
미국에서 로켓랩은 공군의 엔터프라이즈-와이드 애자일 획득 계약(EWAAC)에 참여하도록 선정되었습니다.
이 460억 달러 규모의 무기한 납품-무기한 수량(IDIQ) 계약은 2031년까지 진행됩니다.
혁신적인 기술, 엔지니어링 서비스, 기술 솔루션의 신속한 조달을 목표로 합니다.
공군의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역량을 개발하며, 자금의 민첩성과 유연성에 중점을 둡니다.
영국
로켓랩은 영국 국방부(MoD)가 주도하는 극초음속 기술 및 역량 개발 프레임워크(HTCDF)의 공급업체로 선정되었습니다.
약 11억 파운드(14.7억 달러) 규모의 HTCDF는 영국의 첨단 극초음속 역량 개발을 가속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로켓랩의 HASTE 발사체는 두 프로그램에서 계약 및 작업 주문을 따내기 위한 핵심 역할을 할 것입니다.
로켓랩 창립자이자 CEO 피터 벡의 발언
“미국과 영국의 집단 안보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는 HASTE 팀에게 자랑스러운 순간이며, 로켓랩이 극초음속 기술 개발을 위한 혁신적이고 독창적인 솔루션을 선도한다는 약속의 증거입니다. 글로벌 발전에 발맞추기 위해서는 더 저렴한 비용으로 더 빈번한 테스트가 필요하며, 이는 HASTE가 단일 플랫폼으로 이미 제공하고 있는 역량입니다. 이는 상업적 가격과 속도로 양국의 임무를 지원합니다.”
HASTE 발사체
HASTE는 일렉트론(Electron) 로켓의 준궤도 변형으로, 탄소섬유 복합 구조와 3D 프린팅 로켓 엔진 등 유사한 기술을 활용합니다.
극초음속 기술 테스트를 위한 수정된 상단 킥 스테이지(Kick Stage)를 특징으로 하며, 최대 700kg의 탑재물을 운반할 수 있습니다.
초속 7.5km 이상의 속도로 기술을 배치하여 공기흡입형, 활공형, 탄도형 탑재물 및 재진입 기술 테스트를 지원합니다.
기존 성과
로켓랩은 버지니아의 발사 단지 2(Launch Complex 2)에서 미국 국방부를 위해 3번의 발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했으며, 이 중 2번은 21일 간격으로 이루어졌습니다.
현재까지 HASTE와 일렉트론 발사체는 미국과 뉴질랜드의 발사장에서 200개 이상의 탑재물을 배치했습니다.
추가 선정
2025년 3월, 미국 우주군은 로켓랩을 국방부의 국가 안보 우주 발사(NSSL) 3단계 레인 1 프로그램에서 국가 안보 임무를 경쟁하도록 선정했습니다.